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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모션그래픽

Particle World

by cigies 2024. 10.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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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lid 하나 만들어 줍니다.
CC Particle World 효과를 Solid에 적용합니다.
입자 생성되는 위치가 Floor와 같은 위치가 되게끔 Position Y 축에 0.2 를 적용합니다.
Floor Action 을 Glue로 적용합니다.
0프레임에 Position Y축 토글을 눌러주고 20프레임에 Add or Remove Keyframe을 눌러줍니다.(왼쪽끝 마름모)
Graph Edit 로 가서 그래프 타입을 Edit Value Graph 로 변경합니다.
그래프를 선택하고 Easy ease In/Out 눌러주시고 빈공간 한번 클릭했다가 그래프 가운데를 밑으로 끌어 내려줍니다.
그럼 이렇게 모양이 만들어 집니다.
그래프 에디터 창을 비활성화 해주시고 Position Y축 토글을 Alt키를 누른상태로 클릭합니다. 그리고 Expression 항목에 loopOut("cycle") 입력합니다.
0프레임에 Position X -0.15 토글 눌러주고 20프레임에 0.15 적용합니다.
Position X 항목을 Alt키를 누르고 토글을 누른다음에 loopOut("pingpong") 을 입력합니다.
좌우로 통통 튀는 반복모션이 만들어 집니다.
Rought Edge 효과를 검색해서 파티클 레이어에 적용합니다.
Velocity 를 0.0 적용하고 Particle Type은 Faded Sphere, Birth/Death Size는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설정합니다.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Roughen Edges 와 Particle 속성을 수정합니다.
위의 항목들을 수정해서 모양과 중력값을 적용해서 입자가 떨어지는 속도를 늦춰줍니다.
색상을 변경해봅니다.
0프레임에 Position Z축에 2.0을 입력, 토글 눌러주고 10초에 -0.8 입력하면 파티클이 통통 튀면서 앞으로 전진하는 모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파티클 레이어를 컴포지션 레이어로 만들고 다시 우클릭, open > open layer 를 적용합니다.
브러쉬 툴 선택하고 Paint 에서 Duration 을 Custom 2 f 으로 수정, 컬러도 원하는걸로 변경한 다음 원하는 위치에 그려줍니다.
Page Down을 두번씩 눌러주면서 다음모양을 그려줍니다. (반복)
다시 컴포지션 패널로 돌아가서 프리뷰로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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