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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모션그래픽

글리치 모션 (VRGAMERS)

by cigies 2024. 11.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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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러스트 파일에서 위의 로고를 전부 선택해주고 Ctrl + C 카피합니다.
VRGAMERS Solid를 하나 만들어 줍니다.
Ctrl + V 눌러주면 Solid 레이어에 마스크로 적용됩니다.
레이어를 선택하고 Ctrl + D 눌러서 복제합니다. 위의 레이어는 AMERS 의 마스크를 지워주고 아래 레이어는 VRG 마스크를 지워주고 각 레이어를 선택, 엔터키를 누른 후 이름을 위의 이미지와 같이 변경 해주세요.
1초에 인디케이터를 이동시켜주고 'VR' 의 Mask Path 토글을 눌러줍니다.
Page Up 을 5회 눌러주고 위의 이미지를 참고해서 점을 이동시켜줍니다.
Page Up 을 5회 눌러주고 1초에 있는 키프레임을 선택 Ctrl+C > Ctrl+V 로 키프레임을 복사붙이기 합니다.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VR' 의 끝부분을 늘여주세요.
Page Up 5회 눌러서 15프레임으로 이동 후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핸들모양을 Ctrl 키로 조절하면서 점을 이동시켜줍니다.
이런 모션이 나오도록 만들어 주세요.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A' 모션을 만들어 줍니다.
'M' 모션은 위의이미지를 참고해서 떨어지는 타이밍이 다르게 만들어주세요.
'E' 글씨는 앞부분에 살짝 긴장감을 주었습니다.
'R' 은 앞부분 'VR' 했던것처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만들어 보세요.
다 만들고 나면 이런 모션이 만들어 집니다.
Solid 를 하나 만들어 주고 Glitch Source 라고 이름을 바꿔주겠습니다.
Glitch Source 레이어에 Fractal Noise 효과를 적용합니다.
Fractal noise 효과의 Contrast - 2000, Uniform Scaling 은 체크 해제 해주고 Scale Width/Height 를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적용합니다.
'VRG'레이어를 선택해주고 Displacement Map 효과를 적용한 후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Glitch Source / Effect&Mask 로 속성을 변경하면 VRG 글씨가 좌우로 찢어지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VRG 레이어에 적용시켜줬던 방법으로 AMERS 레이어에도 적용시켜줍니다.
1초에 VRG Position(P) 토글 눌러주고 20프레임에 Add or Remove 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0프레임에 화면 왼쪽 밖으로 이동시킵니다.
Graph Edit 로 이동해서 Graph Type 을 Edit Value Graph 로 바꿔줍니다.
Position 을 Seperate Dimentions 로 X/Y로 분리시키고 빈공간 클릭했다가 X Position 항목을 선택합니다.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오른쪽의 Easy Ease In/Out 을 눌러주고 그래프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만들어 움직이게 됩니다.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AMERS 레이어 모션도 적용합니다.
20프레임에 VRG, AMERS 각 레이어의 Displacement Map 효과의 Max 수치 부분의 토글을 눌러주고 1초에 0으로 적용합니다.
레이어를 전체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Pre-compose... 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Move... 선택 후 OK 눌러주세요.
Compose 레이어를 Ctrl+D 를 누번 눌러 두개 복제합니다.
밑에 두 레이어에 Fill 효과를 적용합니다.
각각 마젠타 색상과 그린 색상을 적용하여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오른쪽 아래, 왼쪽위로 조금 이동시켜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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