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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Blender

[Blender] Animation - Lego 애니메이션 기초

by cigies 2025. 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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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marture > Pose Mode 로 해주시고 하단의 타임라인이 잘 보이게 해주세요.

Body Con 을 선택하고 우측의 Location 과 Rotation 에 키프레임을 적용시켜줍니다.

Body Con을 밑으로 살짝 내려주고 회전을 조금만 적용해주세요. Location 과 Rotation 에 키프레임을 적용시켜줍니다.

왼쪽팔과 오른쪽 팔도 하나씩 0프레임에 키프레임 찍어주고 10프레임에 밑으로 내려주고 키프레임 설정해줍니다. 단축키는 타임라인에서 I > O 적용시켜주시면 선택되어진 키프레임에 다시 키프레임이 덮어씌워집니다.

Weist Con도 0프레임에 키프레임 눌러주고 10프레임에 살짝 내리고 회전시켜서 고개를 숙여주는 모양으로 잡아준다음에 타임라인에서  I > O 적용시켜주세요.

레고의 반보 이동에 15프레임을 적용하겠습니다. 25프레임으로 이동해서 Weist Con으로 이동하고 R(Rotation) > Z(Z축) 을 5도 정도 돌렸습니다.

오른쪽 다리 컨트롤러를 G > Y 로 이동하고 R 으로 앞꿈치를 들어주고 G > Z 로 위로 올려서 뒷꿈치가 바닦에 놓이도록 배치합니다. 여기서 다리를 앞뒤 조절을해서 다리모양이 잘 잡히도록 배치해주세요.

왼쪽 다리는 10프레임에 키프레임 넣어주고 25프레임에 회전을 시켜 뒷꿈치가 올라가고 무릎이 살짝 구부러지게 만들어 주고 I > O 적용합니다.

오른쪽 다리가 앞으로 나아갔기때문에 왼쪽 팔25프레임에 앞으로 이동시켜주세요.

왼쪽팔은 뒷부분으로 이동시켜서 살짝 구부려 줍니다.

Lego250118.bl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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